씽크와이즈 모바일 버전으로 생각을 정리해보자 1


씽크와이즈는 디지털 마인드맵이다. 그동안 PC에서만 사용해왔는데 모바일 버전이 무료로 배포되고 있어 설치하고 사용해보았다. 처음 스마트폰으로 메모를 할 때는 네이버 메모를 사용해왔다. 그러다가 에버노트로 메모장을 바꾸었는데 씽크와이즈 모바일 버전을 설치해보니 네이버 메모장 보다는 여러모로 사용상 편리하다는 것을 느꼈다. 물론 에버노트의 엄청난 기능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씽크와이즈 나름대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일단 하나의 생각을 구조화하여 스마트폰에서 마인드맵으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 신선하다. 손으로 그리는 마인드 맵 그리고 PC에서 하는 마인드 맵 이제는 스마트폰이다.

  우리생활에서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 될 기기이며 신체의 일부나 다름없다. 갑자기 뭔가를 정리해야 하거나 좋은 발생이 떠오를 때면 메모를 해야 한다. 메모를 할 대는 구조화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래야만 나중에 다시 보더라도 그 의미를 명화하게 파악할 수 있다. 문장이 아닌 키워드를 사용하는 방식이므로 입력할 때도 많은 글자를 입력 할 필요가 없다.


일단 설치부터 해보자  


1. Play 스토어에서 ‘씽크와이즈’로 검색하여 설치한다.


      


2. 씽크와이즈는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 방식이므로 데이터 통신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나 트래픽 량이 적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3. 씽크와이즈 처음 화면이다. 는 가지를 삭제하는 버튼이고 는 가지를 추가하는 버튼이다.



4. 먼저 ‘꿈’ 가지를 클릭하고 버튼을 누르면 부가지를 생성할 수 있다.

 



마인드맵의 기본이 가치추가와 삭제이다. 이것만 알면 씽크와이즈 모바일 버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 몇 번만 연습하면 쉽게 적응 할 수 있다.


5. 이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상단 중앙의 ‘My Map를 클릭하면 저장할 수 있다.

    


6. 저장된 맵을 불러와 보자.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저장할 수 있다.

     



사용법을 익히면 아래와 같은 맵은 쉽게 만들 수 있다.

 


아래와 같이 다양한 맵을 만들 수 있는데

씽크와이즈, 디지털 마인드맵, 모바일, 메모, 메모장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솔토지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