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으로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3] 네이버, 구글 사이트에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받기

by 솔토지빈 2013. 2. 6.
반응형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3] 네이버, 구글 사이트에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받기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된 이미지들도 저작권이 있으므로 반드시 CCL을 확인하고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CCL이란 '자신의 창작물에 대하여 일정한 조건 하에 모든 이의 자유 이용을 허락하는 내용'의 자율적 라이선스입니다.


1. 네이버에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네이버 이미지검색은 네이버 블로그, 카페 출처의 이미지 중 CCL이 적용된 이미지만 검색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좌측 옵션 중 'CCL옵션'을 선택 후 하위 개별 메뉴를 선택하면 창작자가 지정한 CCL 별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검색창에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2) 검색된 이미지 목록 창 왼쪽에서 [CCL]을 클릭합니다.



3) 왼쪽 창을 다시 확인해 보면 라이선스 이용조건이 표시됩니다.


 라이선스 이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선스

이용조건

문자표기

저작자표시

저작자의 이름, 저작물의 제목, 출처 등 저작자에 관한 표시를 해주어야 합니다.

CC BY

저작자표시-비영리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CC BY-NC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CC BY-ND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고 저작물의 변경도 가능하지만,
2차적 저작물에는 원 저작물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CC BY-SA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저작자를 밝히면 이용이 가능하며 저작물의 변경도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2차적 저작물에는 원 저작물과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CC BY-NC-SA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CC BY-NC-ND

CC코리아 인용


4) 원하는 라이선스 이용조건을 선택하고 바로 아래 부분의 [적용] 단추를 누르면 라이선스 이용조건에 해당하는 이미지만 표시됩니다.


◼ 참고

 “CCL전체” 가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 포인터를 이미지 위에 올려놓으면 해당 이미지의 라이선스 이용조건이 표시됩니다. 


5) 다운 받을 이미지를 클릭하여 이미지가 올려져 있는 웹 페이지로 이동 한 후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다른 이름으로 사진 저장]을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2. 구글에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구글에서 무료 이미지를 다운 받는 방법도 네이버와 비슷합니다. 구글에서도 CC 라이선스 이용조건에 맞는 이미지만 검색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구글 초기화면 상단의 이미지 카테고리를 클릭하고 검색창에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2) 오른쪽 상단의 [옵션] 단추를 눌러 [고급검색]을 선택합니다.


3) 고급검색 화면 아래에 있는 사용 권한 항목에서 원하는 CC 라이선스 이용 조건을 선택하고 단추를 누릅니다.



4) 다운로드할 이미지를 클릭하고 오른쪽의 [페이지 방문] 또는 [원본 이미지 보기]를 클릭하고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다른 이름으로 사진 저장]을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