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 IT

페이스북 페이지의 관리자 패널의 이해와 활용

by 솔토지빈 2013. 1. 13.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의 관리자 패널의 이해와 활용


페이스북 페이지가 만들어지면 상단에는 관리자 패널이 위치하고 아래쪽에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위치하게 됩니다.

관리자 패널은 관리자만 볼 수 있는 영역이며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방문자들은 아래쪽의 페이스북 페이지만 보여지게 됩니다.

 

1) 관리자 패널 숨기기와 보기

관리자 패널 오른쪽 상단에 [숨기기] 단추를 클릭하면 관리자 패널이 숨겨집니다. 숨겨진 상태에서는 단추가 [보기]로 바뀌는데 [보기] 단추를 누르면 관리자 패널이 다시 보여집니다.

 

 

2) 관리자 패널의 네 가지 정보 알아보기


(1) 알림 : 방문객이 페이스북 페이지에 변화를 주는 경우 내용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방문객이 회원님의 페이지를 좋아한다거나 담벼락에 팬이 글을 남길 경우 회원님께 알려줍니다.

(2) 메시지 : 관리자에게 보내온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최근의 좋아요 : 최근에 [좋아요] 단추를 누른 페이스북 회원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4) 인사이트 : [좋아요]를 클릭한 회원수가 30명 이상일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방문자 수와 좋아요 단추를 누린 수, 페이지를 공유한 사람의 수 등 각종 통계 자료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5) 친구초대 : 페이스북에 계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 친구들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친구를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3) 페이스북 페이지 정보업데이트

① 관리자 패널의 상단에 [페이지 관리]단추를 클릭하고 [정보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 [페이지 관리]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든 설정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② 현재 화면은 [기본정보] 페이지이며 처음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 때 입력한 내용이 기본적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수정하고 싶으면 수정하고자 항목을 클릭하고 수정한 다음 [변경내용저장] 단추를 누르면 수정된 내용으로 변경됩니다.

 

▶ 참고

 [페이지 관리]의 정보업데이트, 권한관리, 관리자 역할, 알림관리에서 어떤 항목을 선택하더라도 표시된 페이지의 왼쪽의 메뉴는 동일합니다.

 

(1) 정보업데이트 : 페이스북 페이지의 기본정보의 수정과 추가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2) 권한관리 : 페이스북 페이지의 공개 범위를 설정하거나 게시글의 권한, 게시글의 공개범위, 금칙어 등을 설정합니다.

 

(3) 관리자 역할 : 페이스북 페이지의 관리자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역할에는 모든 권한을 가진 매니저와  콘텐츠 작성자, 댓글 관리자, 광고 제작자, 인사이트 분석자 중에서 업무를 분담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4) 알림관리(=페이지 기본 설정) : 페이지에 글, 댓글, 메시지가 도착했을 경우 이메일로 알려 주거나 글, 댓글, 메시지가 도착하거나 좋아요를 클릭했을 경우 Facebook 상에서 알림 받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참고

 [페이지 관리]에서 왼쪽의 메뉴 목록에서 정보업데이트, 권한관리, 관리자 역할, 알림관리외의 내용은 다음에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