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인드맵

16. 어린이씽크와이즈_화면 크기 변경과 화면 끌기

by 솔토지빈 2013. 2. 4.
반응형

16. 어린이씽크와이즈_화면 크기 변경과 화면 끌기


◉ 학습길잡이

  큰 마인드맵 문서를 작성할 때 화면의 크기를 축소하거나 확대하고, 문서의 보이지 않는 부분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화면을 끌기 합니다. 



 

 화면 크기 변경

 

 마법사 파일중 “나의생활” 마인드맵 문서를 열어 문서 내용이 화면에 모두 보이도록 축소해보세요.


① 메뉴에서 파일 다루기() - 마법사 부르기()를 선택합니다.

② 마법사 대화상자에서 [마법사 실행하기]를 클릭합니다.

③ 마법사 파일 열기 대화상자에서 [기타]를 클릭합니다.

④ 왼쪽의 목록창에서 “나의생활”을 선택하고 버튼을 눌러 문서를 열기합니다

⑤ 메뉴에서 보기() - 화면 축소하기()를 클릭합니다.

⑥ 화면에 마인드맵 문서 전체가 보일 때까지 화면 축소하기()를 클릭합니다.


※ 화면 확대하기

 화면 확대하기()를 클릭하면 마인드맵 문서가 확대되어 보여집니다.


※ 수치를 이용하여 화면의 확대와 축소하기

  작업창 오른쪽 아래에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수치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는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 를 기준으로 100보다 작은 수치는 화면이 축소되고 100보다 큰 수치는 화면이 확대됩니다.



 

 화면 끌기

 

 마법사 파일중 “1학기 공부” 마인드맵 문서를 열어 화면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화면 끌기 기능을 사용하여 문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① 메뉴에서 파일 다루기() - 마법사 부르기()를 선택합니다.

② 마법사 대화상자에서 [마법사 실행하기]를 클릭합니다.

③ 마법사 파일 열기 대화상자에서 [공부하기]를 클릭합니다.

④ 왼쪽의 목록창에서 “1학기 공부”를 선택하고 버튼을 눌러 문서를 열기합니다

⑤ 메뉴에서 보기() - 화면 끌기()를 클릭합니다.


※ 화면 끌기 취소 방법

 화면 끌기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화면 끌기()를 다시 한번 클릭하면 됩니다.


※ 화면이동의 다른 방법

 화면 이동은 오른쪽과 아래쪽의 스크롤바를 사용하여 화면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혼자 해보기

1. 마법사 파일중 “운송수단” 마인드맵 문서를 열어 적당한 크기로 축소해 보세요.



2. 마법사 파일중 “한국” 마인드맵 문서를 열어 화면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 보일 수 있도록 화면 크기를 축소해 보세요.



3. 마법사 파일중 “행복한우리가족” 마인드맵 문서를 열어 상하, 좌우 스크롤바만을 사용하여 문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4. 마법사 파일중 “일일계획표” 마인드맵 문서를 열어 화면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화면 끌기 기능을 사용하여 문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5. 마법사 파일중 “초대장” 마인드맵 문서를 수치를 사용하여 150%로 확대하고  화면 끌기 기능을 사용하여 작업창 중앙에 위치시켜 보세요.



6. 마법사 파일중 “헨렌켈러_한글” 마인드맵 문서를 열어 축소 기능과 화면 끌기 기능을 사용하여 문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