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인드맵

3. 디지털 마인드 맵은 마술사랍니다.

by 솔토지빈 2013. 1. 26.
반응형

디지털 마인드맵은 마술사랍니다.


1) 디지털 마인드맵은 뭔가요?


  지금까지 우리는 마인드맵을 종이와 색연필을 사용하여 그렸습니다. 이제는 예전과 달리 컴퓨터가 많이 보급되면서, 마인드맵도 컴퓨터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컴퓨터를 이용하여 마인드맵을 작성하는 것을 디지털 마인드맵이라고 합니다.


  손으로 그리는 마인드맵의 단점은 그림에 소질이 없는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보기 좋게 마인드맵으로 표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마음속에서 생각한 것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면 오랜 시간 동안 기억할 수 없습니다. 표현력이 부족한 사람이 만든 마인드맵은 시간이 지나면 이해하기도 힘들어 집니다.


  디지털 마인드맵을 활용하면 이런 문제점을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자신이 마음속으로 생각한 것처럼 마인드맵을 멋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뿐인가요? 이제 자신이 만든 마인드맵을 다른 친구들에게 자랑스럽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어린이씽크와이즈)


2) 디지털 마인드맵은 이런 점이 좋아요.


- 떠오르는 생각을 자유롭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주가지, 부가지, 세부가지 구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입력부터 해보세요. 그리고 언제든지 가지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 색연필이 필요 없습니다. 디지털 마인드맵이 제공하는 다양한 색으로 마인드맵을 화려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우뇌를 더욱 자극 할 수 있고 마음에 들지 않는 색이라면 바로 다른 색으로 바꿀 수 도 있습니다.


- 그림에 소질이 없어도 좋습니다. 인터넷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그림만으로도 출판물 수준의 멋진 마인드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잘못 그려진 마인드맵을 수정하기가 쉽습니다. 아무리 수정해도 깨끗한 모습 그대로입니다. 실수하기 전으로 되돌리는 기능도 있습니다. 실수를 걱정할 필요가 없이 마음껏 생각을 펼칠 수 있습니다.


- 작성된 마인드맵을 다양한 모양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생각 펼치기 뿐만 아니라 생각 묶기와 조직 등이 한 화면에서 모두 이루어집니다. 


- 만들어진 마인드맵 문서는 언제든지 재사용 가능합니다. 자신의 보조기억장치에 저장된 마인드맵 문서는 언제든지 불러와 생각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크기의 종이에 출력 가능 합니다. A4 용지뿐만 아니라, 분할 인쇄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원하는 크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