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인드맵

4. 어린이씽크와이즈란?

by 솔토지빈 2013. 1. 26.
반응형

어린이씽크와이즈란


◉ 학습길잡이

   어린이씽크와이즈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1) 어린이씽크와이즈란?


  어린이씽크와이즈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마인드맵을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한, 어린이 전용 마인드맵 그리기 프로그램입니다.


(어린이 씽크와이즈)


 2) 어린이씽크와이즈의 특징


  어린이씽크와이즈를 사용하여 마인드맵을 만들면, 색연필을 사용하여 그리는 것 보다 쉽게, 예쁜 마인드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종이에 그리는 마인드맵은 그림을 못 그리는 어린이에게는 힘든 작업이었습니다. 어린이씽크와이즈는 중심이미지의 그림은 물론 글씨까지도 자유자제로 예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빠르게 가지들을 이동시킬 수 있어, 연필로 작성할 때처럼 지우고 다시 쓰는 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어린이씽크와이즈의 사용용도


  글쓰기나 논술문을 작성할 때 마음속에 생각하고 있는 내용을 마음껏 상상하여 펼칠 수 있습니다. 상상한 내용을 분류하여 글을 쓰면 글의 짜임새가 좋아져 멋진 글을 쓸 수가 있습니다.

  독서 감상문도 핵심단어를 찾아 줄거리를 파악하고, 느낀 점만 추가하면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공부할 때도 교과서의 내용 중에서 중요한 단어만 입력하고 관련된 것끼리 분류해 놓으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습니다.


 4) 어린이씽크와이즈의 설치


①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여 어린이씽크와이즈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www.thinkwise.co.kr/webpage/07Community/TWData.asp


② [무료다운로드] 단추를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