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인드맵

디지털마인드맵 프로그램 씽크와이즈와 알마인드를 아시나요?

by 솔토지빈 2013. 1. 23.
반응형

디지털마인드맵 프로그램 씽크와이즈와 알마인드를 아시나요?


컴퓨터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유틸리티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개발한 개발사가 이스트소프트라는 회사일 겁니다. 현재 가장 많은 사용층을 가지고 있는 알집과 알약 등 많은 유틸리티 프로그램들이 이스트소프트사 의해 개발 되었습니다.


2011년 10월 13일 이스트소프트사에서 특이한 프로그램을 출시했습니다. 알마인드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무슨 프로그램인가 궁금했었는데 알고 보니 마인드맵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컴퓨터를 이용하여 마인드맵을 만드는 디지털마인드맵 프로그램인 것이죠.


알마인드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www.altools.co.kr/Download/ALMind.aspx


알마인드


알마인드맵이 출시되기 전까지 국내 디지털마인드맵 프로그램은 심테크시스템의 씽크와이즈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죠. 씽크와이즈는 빌게이츠도 기능에 대해 찬사를 보냈고 영문판으로도 출시되어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어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디지털 마인드맵시장에 이스트소프트사가 무료사용이라는 당근을 들고 씽크와이즈가 장악하고 있는 국내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심테크시스템은 디지털마인드맵 이라는 프로그램으로만 20년의 연구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개발사입니다.


단순히 프로그램 기능만 비교해 보아도 장인정신이 묻어나 있는 제품이 씽크와이즈입니다. 알마인드도 무료프로그램이라고는 하지만 마인드맵을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틸리티 프로그램 개발의 선두주자 이스트소프트사가 알마인드를 출시했다는 것 자체가 이제 는 디지털마인드맵이 SNS 시대에 꼭 필요한 유틸리티 프로그램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는 누구나 떠오르는 발상을 어떤 IT 디바이스 환경에서나 마인드맵하며 협업을 하거나 공유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세상이 된 것입니다.


ThinkWise 12 Arena 체험판 다운로드

http://www.thinkwise.co.kr/webpage/07Community/TWData.asp


ThinkWise 12 Arena


어떤 제품이든 독점적 지위에 있으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기회가 박탈되므로 양질의 서비스를 받기가 힘듭니다. 무료제품과 유료제품이라는 특성상 두 제품이 직접적인 경쟁과 비교 대상은 될 수 없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경쟁구도를 가지리라 봅니다. 더 좋은 제품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사용자들이 만족하는 디지털마인드맵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씽크와이즈가 성인용으로 만들어진 디지털 마인드맵이라면 어린이용 디지털 마인드맵도 있습니다. 제품이름이 어린이씽크와이즈입니다. 어린이들이 컴퓨터를 사용하여 마인드맵을 쉽고 재미있게 그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제품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2~3만원 대에 판매되던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이 공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정책이 바뀌었더군요.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www.thinkwise.co.kr/webpage/07Community/TWData.asp 

 

어린이씽크와이즈


요즘처럼 초등학생들이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가지고 게임에 빠져있는 경우도 없는 것 같습니다. 교육계에서는 사고력을 강조하고 있건만 정작 아이들은 생각과는 담을 쌓고 살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손으로 그리는 마인드맵도 훌륭한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만 디지털 세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디지털 마인드맵을 가르치는 것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어린이씽크와이즈는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화면구성과 쉬운 사용법으로 많은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어린이씽크와이즈 사용법에 대해 어린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