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으로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1]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총집합

by 솔토지빈 2013. 2. 4.
반응형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1]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총집합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대다수의 콘텐츠들은 저작권이 있는 것 들입니다. 특히 이미지의 경우 무심코 사용하다가 이미지 도용으로 소송까지 가야하는 일까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미지 도용 사이트만 찾아 합의를 요구하는 법률 사무소까지 있다고 합니다. 되도록 이면 자신이 촬영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저작권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주제에 맞는 이미지를 직접 촬영하지 못한 경우에는 어절 수 없이 인터넷의 이미지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때는 저작권이 프리인 무료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하면 어느 정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1. Morguefile(모그파일) : http://www.morguefile.com/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로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사이트입니다. Search 항목에 검색할 이미지의 키워드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르면 검색이 됩니다. 영문사이트 이므로 검색어를 영문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2. Pixabay(픽사베이) http://pixabay.com


키워드를 한글과 영문을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모그파일 사이트와 함께 무료이미지가 많은 편입니다.



3. Freeimagenet(프리이미지넷) http://www.freeimagenet.com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회원 가입하시고 원하는 이미지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stockvault(스톡밸트) http://www.stockvault.net

검색을 하면 유료이미지와 무료이미지가 같이 검색이 됩니다. 검색 목록 아래쪽에 무료이미지가 보입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왼쪽의 다운로드 단추를 클릭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왼쪽의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무료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도 있습니다.



5. freedigitalphoto(프리디지털포토) http://www.freedigitalphotos.net/


 제공되는 이미지 중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의 이미지만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사용해야 합니다.


 



6. stockfreeimages(스톡프리이미지) http://www.stockfreeimages.com


회원 가입해야 하며 영문 키워드로 검색해야 합니다. 다운 받을 때 Enter Code 코드를 입력하고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7. Photl(포틀)  http://www.photl.com/

회원 가입을 해야 하며 영문 키워드로 검색해야 합니다. 사이즈가 큰 이미지도 무료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