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 IT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만드는 방법)

by 솔토지빈 2013. 1. 13.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만드는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기 전에 페이스북 계정이 없다면 먼저 페이스북 계정을 만듭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없더라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 수는 있으나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있는 것이 유리하므로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어 놓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다음주소로 이동하여

https://www.facebook.com

아래화면에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만 필요할 뿐입니다.



이제 페이스북에 계정이 있다는 전제하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① 홈 화면(뉴스피드) 왼쪽 아래에 보면 [페이지 만들기]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또는 홈 화면과 타임라인 화면맨 아래 부분에도 [페이지 만들기]가 있습니다.


② 다음화면과 같이 페이스북 페이지는 6개의 카테고리를 제공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려고 하는 목적과 일치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③ 다음과 같이 서브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운영할 페이스북 페이지의 이름을 입력한 다음 약관 동의 박스에 클릭하고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이름은 기업의 경우는 기업명 또는 브랜드 이름을 입력하고 개인인 경우 개인의 이름을 사용해도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가 만들어진 다음에도 [관리자 패널]-[관리]-[페이지관리]-[기본정보]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④ 다음화면에서 [컴퓨터에서 업로드]를 클릭하면 페이스북 페이지의 프로필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건너뛰기] 단추를 누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데 나중에 프로필 사진을 올리려면 [건너뛰기] 단추를 누릅니다.

 


⑤ 페이지 소개 입력단계에서 간단하게 페이지 소개 내용을 입력하고 페이지의 대표성을 묻는 항목에서 단체의 최고 경영자가 승인했다면 [예] 그렇지 않으면 [아이오]를 선택하고 [정보저장] 단추를 누릅니다.


⑥ 간단하게 페이스북 페이지가 만들어졌습니다.


다음에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살펴보고 프로필 사진과 커버 사진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