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 IT

스토리보드 작성 프로그램 PowerMockup으로 해결해보자

by 솔토지빈 2018. 6. 4.
반응형

스토리보드는 대부분 수작업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인간의 편의성 추구 욕구와 함께 관련 프로그램들이 속속 개발되어 사용되어지고 있다.

PowerMockup은 대표적인 스토리보드 작성 도구이다.

 

PowerMockup은 라이브러리 창을 PowerPoint 창에 통합하는 애드온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당연히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가능하다.

 

PowerPoint의 프레젠테이션 기능은 화면 사이의 흐름을 보여주는 스토리 보드를 만드는 데 훌륭한 도구이다. 슬라이드로 슬라이드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 둘러보기를 제공하고 애니메이션, 링크 및 동작을 사용하여 상호 작용 기능을 추가 할 수 있다.

 

PowerMockup이 설치되면 다음과 같이 화면 오른쪽에 PowerMockup 라이브러리 창이 나타난다.

 

 

 PowerMockupPowerPoint 셰이프로 만들어진 많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와 아이콘 모음을 제공한다. 이러한 요소를 사용하면 PowerPoint 내에서 모바일, 웹 및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의 화면 프로토 타입을 쉽게 만들 수 있다.

 

PowerMockup 사용방법은 너무나 간단하다.

파워포인트의 도형을 삽입하는 방식과 동일하다. 오른쪽의 PowerMockup 라이브러리 창에서 원하는 도형을 끌어다가 슬라이드에 삽입하는 방식이다.

 

 

 PowerMockup 셰이프 중 일부는 PowerPoint가 제공하는 것 이상의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예를 들어, ""모양의 크기를 조정하면 PowerMockup은 창의 제목 표시 줄이 정확한 비율을 유지하도록해준다. 일부 모양을 사용하면 탭 막대에 항목을 추가하거나 확인란의 상태를 설정하는 것과 같이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

 

팀에서 일할 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양의 공유 저장소를 만들 수 있다. 이것이 바로 PowerMockup"공유 셰이프 라이브러리"기능이다. 이를 통해 여러 사용자가 액세스 권한에 따라 액세스 할 수있는 PowerMockup 서버에 온라인으로 저장된 셰이프 라이브러리를 설정할 수 있다.

 

PowerMockup의 즉석 검색 기능으로 올바른 모양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입력하는 동안 모양 목록은 찾고자하는 것을 얻을 때까지 자동으로 필터링된다. 아래는 web를 사용한 검색 결과이다.

 

 

 

와이어 프레임 또는 모형에 사용할 모양을 찾으면 라이브러리 패널에서 PowerPoint 슬라이드의 원하는 위치로 끌어 놓는다.

 

또한 셰이프 라이브러리에 자신의 항목을 추가 할 수 있다. PowerPoint 슬라이드에서 모양을 선택하고 "모양 추가"를 클릭하면 사용자 정의 모양이 만들어진다. 또한 쉐이프 카테고리를 가져오고 내보낼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들과 작품을 공유 할 수 있다.

 

 

 

전세계 수천 명의 전문가들과 기업들이 PowerMockup 을 사용하여 PowerPoint의 부족한 부분을 PowerMockup으로 해결하고 있다.

 

 

PowerMockup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http://www.powermockup.com

 

다운 받은 버전은 Trial 버전이다. 공짜다 보니 사용할 수 있는 도형의 량이 적은 편이다. 마음에 들면 유료버전을 사용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