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으로

V3 lite 실시간 검사가 안되요. Or 알약이 실행이 안되요.

by 솔토지빈 2013. 2. 20.
반응형

V3 lite 실시간 검사가 안되요. Or 알약이 실행이 안되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짜 바이러스 예방 및 치료 프로그램으로 V3 lite 와 알약이 있습니다. 알약을 사용하다가 최근에 V3 lite로 바꾸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꾸는 과정에 알약과 V3 lite 의 실시간 검사가 안 되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online GameHack' 종류의 바이러스가 V3 lite 나 알약 과 같은 백신 프로그램의 중요파일을 의도적으로 삭제하여 발생된 현상입니다.


  이미 백신프로그램 개발 업체에서도 이와 같은 문제를 파악하고 전용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online GameHack'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그러면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V3 lite 와 알약 개발업체에서 제공하는 전용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V3 lite 실시간 검사가 안될 때


V3 가 실시간 검사를 하고 있는지 가끔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아래화면처럼 ‘실시간 검사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고 나타나는 경우에는 [환경설정]에서 ‘PC 실시간 검사 사용하기’에 체크가 되었는지 확인해보고 체크가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실시간 검사를 하지 않는다면 악성코드 유무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악성코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음 사이트로 이동하여 전용백신(V3 GameHack Kill)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http://www.ahnlab.com/kr/site/download/vacc/vaccView.do?seq=105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실행한 다음 [검사] 단추를 누르면 검사가 진행되는데 컴퓨터에 따라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검사가 완료되면 [전체치료] 단추를 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이 재부팅 안내 대화창이 표시되면 [예]단추를 눌러줍니다.



다시 한 번 실시간 검사 유무를 확인한 후 그래도 실시간 검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설치되어 있는 V3 lite 를 제거한 후 다시 V3 lite 설치해주면 실시간 검사가 진행될 것입니다.


2) 알약 실시간 검사가 안될 때


 알약은 설치는 되었는데 알약이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일약에서의 증상은 알약을 실행했을 때 검정창이 열렸다가 사라집니다. 그리고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에 트레이 영역에 알약을 상징하는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online GameHack' 바이러스의 공격을 받은 것입니다.

다음 사이트로 이동하여 전용백신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http://alyac.altools.co.kr/Customer/CS/FaqView.aspx?id=1446&subcategory=0&keyword


전용백신을 다운 받아 설치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되어집니다.


 


[검사] 단추를 눌러 검사를 진행합니다.


검사가 완료되면 [치료]단추를 눌러 치료를 해줍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알약 실시간 검사 여부를 확인해 봅니다.


만약 실시간 검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설치된 알약을 제거한 후 다시 알약을 설치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