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4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 책을 왜 읽어야 할까?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 자신에게 물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는 건 만으로도 자신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질문이 될 수 있다. 많은 독서 전문가들은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로 생각하는 힘, 풍부한 간접 경험, 나와 타인 나아가 세상을 이해하는 유연성 그리고 수많은 이유를 들면서 책을 읽으라고 한다. 이렇게 책을 읽어야 하는 수많은 이유 중에서 세 가지이유를 골라봤다. 첫 번째는 거인의 어깨, 두 번째는 통찰력, 세 번째는 꿈이다. 첫 번째로 거인의 어깨이다. 거인의 어깨에 올라선 사람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과 거인의 발바닥 위치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은 다르다. 이것은 시각적인 차이를 넘어서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2017. 11. 11.
여러 대학에 합격한 자기소개서(자소서) 사례 예시 샘플 대입 자소서 몇 년 동안 변하지 않는 대교협에서 정한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사용되는 자기소개서입니다. 1번 문항, 2번 문항 3번 문항은 공통이고 4번 문항은 대학 자율로 정하여 작성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4번 문항은 대부분의 대학들이 지원 동기나, 학업계획, 진로계획에 대해서 작성하기를 요구합니다. 아래 자기소개서는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다수의 대학에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준 자기소개서 실제 사례입니다. 참조하기 바랍니다. 대입 자소서 1번 예시 1번 문항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하세요. (1,000자 이내) 윤리와 사상 과목은 세상을 해석하고 복잡한 현실을 명쾌하게 대답해주는 사상들을 소개해준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었습니다. 이 매력에 끌.. 2017. 11. 11.
안락사는 허용되어야 한다. 용어정의 논제 : 안락사는 허용되어야 한다. 용어정의 원활한 토론을 위해 먼저 논제에 등장하는 주요 용어에 대한 정의를 하겠습니다. 먼저 안락사란 회복될 수 없거나 불치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를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하여 환자의 죽음을 유발시키거나 허용하는 관행이나 행위를 의미합니다. 안락사의 유형은 시행 방법에 따라서 적극적 안락사와 소극적 안락사로 나누어집니다. 적극적 안락사는 의사가 회생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환자에게 적극적 의료 행위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소극적 안락사는 환자에게 필요한 생명 조치를 취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치하여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음으로 환자의 의사에 따라서 안락사를 자의적 안락사, 비자의적 안락사, 반자의적 안락사로 나누어집니다. 자의적.. 2017. 11. 8.
안락사는 허용되어야 한다. 찬성 반대 논점 안락사 찬성 반대 논점 정리 논제 : 안락사는 허용되어야 한다. 1) 안락사 찬성 논점 -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자의 자기 결정권을 존중해 줘야 한다. - 소생가능성이 없는 환자에 대한 생명 유지는 막대한 비용 부담을 준다. 합법화로 사회적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불법적인 안락사를 막을 수 있다.) - 인격체로서의 요소를 지니지 못한 생명은 권리나 자율성을 가질 수 없다. 무의미한 고통 속에서 해방될 수 있다. - 치료 가능성이 없는 환자의 고통을 덜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 환자 가족들의 심리적, 경제적 고통을 생각하면 안락사는 허용되어야 한다. - 고통스러운 삶보다는 편안한(?) 죽음이 더 나을 수도 있다. - 인간은 존엄하고 고통에서 벗어날 권리가 있다는 것이다. - 경제적 조건이나 주위.. 2017. 11.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