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인드맵

13. 어린이씽크와이즈_가지 복사하기

by 솔토지빈 2013. 1. 31.
반응형

13. 어린이씽크와이즈_가지 복사하기


◉ 학습길잡이

가지에 입력된 문자를 복사합니다.



 

 복사하기1

 

 “닭” 마인드맵 문서에서 “요리” 의 부가지 “치킨”을 다음과 같이 양계장의 부가지에 복사하고 저장하세요.



① “치킨” 문자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선택합니다.

② 메뉴에서 편집하기() -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③ “양계장” 문자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선택합니다.

④ 메뉴에서 편집하기() - 붙이기()를 클릭합니다.

⑤ 작성된 문서를 저장합니다.


 

 복사하기2

 

 “닭” 마인드맵 문서에서 “요리” 의 부가지 “삼계탕”과 “닭갈비”를 다음과 같이 양계장의 부가지에 바로가기 메뉴를 사용하여 복사하고 저장하세요.


① “삼계탕” 문자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닭갈비”문자를 클릭합니다.

③ “닭갈비” 문자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바로가기 메뉴가 표시되면 [복사하기]를 선택합니다.



⑤ “양계장” 문자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⑥ 바로가기 메뉴가 표시되면 [붙이기]를 선택합니다.



⑦ 작성된 문서를 저장합니다.


※ 여러 개의 핵심단어의 선택과 해제

  여러 개의 문자를 선택하고자 할 때는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하려는 문자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러 개가 선택된 상태에서 하나의 문자에 대해 선택을 해제하려면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한 번 클릭해주면 됩니다.

  선택된 문자를 모두 선택을 해제하려면 작업창의 빈 공간을 클릭하면 됩니다.


 

 복사하기3

 

 “닭” 마인드맵 문서에서 “요리” 의 부가지 “백숙”을 마우스로 끌어서 “양계장”의 “삼계탕” 위쪽에 복사하고 저장하세요.



① “백숙”문자를 선택하고 Ctrl키를 누르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채로 “삼계탕” 문자위로 끌어 주면 연두색 화살표가 나오는데 위로 향한 화살표가 표시될 때 마우스 왼쪽 버튼에서 손을 놓게 되면 복사됩니다.  

 


② 작성된 문서를 저장합니다.


※ 복사중의 마우스 포인터의 모양

  Ctrl키를 누르고 문자를 끌면 와 같이 포인터의 모양이 바뀌며 복사중임을 알려줍니다. Ctrl키를 사용하지 않고 끌면 문자가 이동됩니다.

 

● 혼자 해보기

저장폴더

OOO맵문서

파일이름

가정지출

1. 다음과 같은 마인드맵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하세요.



2. “가정지출” 마인드맵 문서에서 “교육비”의 부가지 “주민세”와 “관리비”를 다음과 같이 “공과금”으로 복사하고 저장하세요.



3. “가정지출” 마인드맵 문서에서 “교육비”의 부가지 “재산세”, “관리비”, “전기료”를 “공과금”으로 복사하고 저장하세요.



4. 다음과 같은 마인드맵 문서를 복사 기능을 활용하여 작성하고 저장해 보세요.

저장폴더

OOO맵문서

파일이름

김치



5. 다음 단어를 가지고 떠오르는 연관된 단어를 생각나는 대로 마음 것 마인드맵으로 표현해 보세요.


보기 : 가을


(1) 올림픽


(2) 시험


(3) 행복


(4) 연예인


(5) 겨울


(6) 크리스마스


(7) 강아지


(8) 개구리

반응형

댓글